가자

[캐나다 밴쿠버 여행] North Vancouver 노스밴쿠버 여행 편

단풍국 2023. 2. 26. 13:05

안녕하세요 :)
캐나다 밴쿠버 사는 단풍국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밴쿠버 여행할 때 꼭 가봐야 할 여행장소 중에 노스밴쿠버에 위치한 곳으로 포스팅할게요.
밴쿠버 여행할 때 많이 들어보셨을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도 이곳 North Vancouver에 위치해 있답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자동차를 이용하여 갈 경우에는 Lions Gate 다리를 건너고 Sea Bus를 이용해서 갈 때에는 스카이트레인 워터프런트역에서 내려서 Sea Bus를 타면 노스밴쿠버로 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노스밴쿠버 여행 편 시작할게요.
 

1. Capilano Suspension Bridge Park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첫 번째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는 바로 Capilano Suspension Bridge공원입니다.
캐필라노 강을 가로지르는 길이 140m에 높이 70m인 이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는 밴쿠버 대표 관광지로 유명하고 인기가 많습니다.
제가 처음 이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를 갔을 때 정말 무서워서 다리를 건널 수가 없었는데 입장료가 비싸서 그 생각으로 건넜습니다. (한 번에 CAD$65 정도 해요. 대신 1년 동안에 자유롭게 갈 수 있는데 여행객들의 경우엔 사실 한번 가는 비용이라서 많이 비싼 편이죠. 길게 여행하시는 분들은 여러 번 가세요. lol)
꼭 건너야만 하는 비용으로 건너는데 살짝 흔들리고 진짜 무서웠어요. 하지만, 다리 위에서 보는 절경에 무서움은 사라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를 건너야만 볼 수 있는 숲이 정말 아름다워서 안 가면 후회하실 거예요.
시간 넉넉하게 잡으셔서 다리 건너고 숲 속에서도 힐링하는 시간 충분히 즐겨보세요.
 

2. Lynn Canyon Park (린캐년)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두 번째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는 바로 린캐년인데요.
린 캐년 공원(Lynn Canyon Park)은 BC주 노스 밴쿠버 지역에 있는 시립 공원으로 1912년에 공식적으로 개장했을 때 크기는 12 acres (약 14690평)에 불과했지만 지금은 617 acres (약 755315평)에 이른다고 합니다.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가 유료라면 린캐년에도 비슷한 브리지가 있는데 무료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난이도 하이킹코스도 있습니다.
린캐년 브리지는 길이도 더 짧아서 부담 없이 덜 무섭게 건널 수 있지만 캐필라노 서스펜션 브리지와 같은 기분도 낼 수 있어서 혹시 캐필라노 못 가신 분들은 린캐년이라도 꼭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원도 깊은 산속인데 이끼가 가득해서 피톤치드를 흠뻑 느낄 수 있어요.
 

3. Deep Cove 딥코브 (Quarry Rock)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세 번째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는 바로 Deep Cove입니다.
Deep Cove는 제가 도넛이나 놀밴 맛집 편 소개할 때에도 계속 추천했던 장소인데 오늘은 이 딥코브에서 간단히 하이킹으로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하이킹코스 Quarry Rock입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하는 2023년 2월 25일 (캐나다 시간, 한국 26일) 에는 임시 휴업 중인데 코로나 이후로 잠시 Closed를 했는데 아직도 그러네요. 조만간 날씨도 좋아지고 하면 꼭 오픈하길 바랍니다.
딥코브 쿼리락 (Quarry Rock)은 하이킹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너무 높지도 않고 그렇게 힘들지 않은 코스여서 쉽게 등산하실 수 있습니다.
힘들지 않은 등산로에 비해 정상에서 펼쳐지는 뷰는 정말 최고예요.
밴쿠버 여행 와서 추천하는 이곳 딥코브, 그리고 쿼리락 등산까지 꼭 즐겨보세요!
 

4. Cleveland Dam & Capilano River Regional Park (클리블랜드 댐, 캐필라노 리버 파크)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네 번째로 추천하는 관광지는 바로 클리블랜드 댐이 있는 캐필라노 리버 공원입니다.
클리블랜드 댐(Cleveland Dam)은 캐나다 BC주 노스 밴쿠버의 캐필라노 강(River) 상류에 있는 91미터 높이의 콘크리트 댐으로, 캐필라노 저수지라고도 알려진 캐필라노 호수를 막고 있습니다.
Capilano River Regional Park의 일부로 Lower Mainland 식수의 일부를 저장합니다.
(여기에서 Lower Mainland란? 일반적으로 메트로 밴쿠버와 프레이저 밸리의 지역 지구를 구성하는 BC 해안의 지리적 및 문화적 지역을 말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 캐필라노 리버 파크를 처음 갔었는데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밴쿠버는 아름다운 자연이 곳곳에 많아서 정말 아름답고 좋은 곳이에요.
캠핑용 의자나 돗자리를 가지고 가서 공원에서 쉬고 먹고 클리블랜드 댐도 구경하면서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오곤 해요.
추천합니다!!
 

Capilano River Regional Park 실제로 훨씬 아름다운 뷰

 

5, Waterfront Park (워터프런트 파크)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다섯 번째로 추천하는 관광지는 바로 Waterfront Park입니다.
밴쿠버 맛집 노스밴쿠버 편에서도 잠깐 이야기했던 이 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캐나다로 보낸 돌 하르방이 있어요.
Sea Bus 타고 가면 내리는 곳이 Lonsdale Quay인데 여기에 마켓이 있어서 마켓도 구경하고 또 근처에 바로 이 워터프런트파크가 있어서 내려서 여행동선 짤 때 참고하시면 돼요.
워터프런트 파크는 날씨가 맑은 날 밤에 가면 야경이 너무 멋져서 야경 보러 가도 좋은 곳이에요.
 

6. Grouse Mountain (그라우스 마운틴)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편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관광지는 바로 그라우스마운틴입니다.
놀밴에 위치한 Grouse Mountain, Mt. Seymour, Cypress Mountain 이 세 곳이 밴쿠버 대표적인 스키장인데 그라우스마운틴은 여름엔 하이킹 코스로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힘들기로 유명함)
저는 등산하다 도중에 포기했고요. 너무 가파른 산이라서 어느 정도까지 올라가다가 중간에 내려오는 게 금지되어 있어서 포기하려면 빨리 포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라우스 마운틴 곤돌라를 이용하면 정상까지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곤돌라를 타고 가지요.
어차피 등산만 되고 하산할 때에는 곤돌라를 편도로 타고 내려와야 하는데 하면서 자기 합리화를 하며 곤돌라를 탑니다.
정상에는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곰도 있습니다.
구경거리가 많아서 밴쿠버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면 좋은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하이킹 좋아하시는 분들, 또 자신 있고 잘하시는 분들은 등산도 도전해 보세요!
 
 
여기까지 밴쿠버 여행할 때 꼭 가보셔야 하는 추천명소였습니다.
결론은?
밴쿠버는 어딜 가나 좋다!
자연이 많고 특히 노스밴쿠버에는 산도 많고 자연이 어우러져 있어서 밴쿠버를 느끼기에 정말 좋은 장소이니까 꼭 여행리스트에 추가하세요.
 
-캐나다 밴쿠버 여행 노스밴쿠버 여행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