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캐나다 밴쿠버 여행] 켈로나 여행, 오카나간 여행 2.

단풍국 2023. 1. 16. 15: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캐나다 켈로나 여행, 버논에 위치한 스파클링힐 호텔 포스팅에 이어서 켈로나, 오카나간 호수 여행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스파클링힐 리조트 궁금하신 분은 저번 포스팅 보고 오세요.

캐나다 오카나간(Okanagan)은 호수 이름이에요.
그래서 캐나다에서 오카나간으로 여행 간다고 많이들 알아보시는데, 오카나간은 도시이름은 아니고 135km 길이의 호수를 말합니다. 도시이름은 Kelowna (켈로나, 켈로나)입니다.


1. 켈로나, 오카나간 와이너리

 

켈로나 하면 바로 와이너리죠.
포도와 사과를 재배하기에 가장 좋은 기후로 캐나다 전체의 와인 생산지 1위인 켈로나는 와이너리가 엄청 많아서, 와이너리 구경 다니는 것만으로도 며칠씩 걸립니다.
우리 부부는 알쓰인 관계로 와인테이스팅은 하지 않고 대신 몇 군데 와이너리를 돌아다니며 그곳만의 특징이 담긴 선물용 와인들을 샀어요.
와이너리마다 가지고 있는 특색이 있고, 그리고 주변 경치도 정말 아름다워서 이래서 켈로나는 와이너리구나. 느꼈습니다.

 

-Quail's gate

 

캐나다 체크인에서 이효리가 식사하고 와인테이스팅 한 와이너리 Quail's gate입니다.
우리도 여기에서 밥을 먹었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여기서 먹은 음식사진은 아래 맛집 추천에서 다시 올릴게요.
일단 켈로나에서 식사도 맛있기로 유명하고 그리고 주변 경치가 너무 좋아서 여기를 제일 먼저 갔어요.
와이너리 안은 그렇게 넓지 않아서 와인들 간단히 구경하고 밖에 경치를 즐기면서 밥 먹고 사진 찍고 왔어요.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Quail's gate 발코니에서 예쁜 뷰를 보면서 와인테이스팅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Missionhill Winery

오카나간밸리에서 제일 크고 유명한 미션힐 와이너리예요.
볼 것도 많고 주변도 정말 아름답고 크기도 엄청 큰 와이너리라서 켈로나, 오카나간밸리에 가면 다른 와이너리는 못 가도 미션힐은 꼭 가야만 하는 와이너리입니다.
조각상들도 정말 멋있고 웅장하고, 제가 갔을 때에는 날씨도 좋아서 파란 하늘과 조각상들, 그리고 경치까지 완벽한 장소였어요.
시간이 없어 꼭 하나의 와이너리만 가야 한다면, 미션힐을 추천할게요.
내부도 엄청 크고 다양한 소품들이 많아서 구경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려요,
미션힐와이너리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Quail's gate 와이너리가 음식이 더 괜찮다고 해서 거기로 갔는데 미션힐 뷰를 보면서 여기서 식사를 해도 정말 좋겠다~싶었어요.

 

Missionhill Winery


-Summerhill Pyramid Winery

썸머힐 와이너리는 트레이드마크 조각상이 유명해서 많이들 가서 사진 찍는 와이너리예요.
와이너리 자체는 정말 작아서 저는 여기는 들어가서 구경하지 않고 앞에서 사진만 엄청 찍다 왔어요.
와인을 잘 아는 분들이면 여기저기 다 들어가서 비교도 해보면 정말 좋은 것 같은 켈로나, 오카나간의 와이너리들이에요.
주변 경치는 말할 것도 없고요.

 


-Cedar Creek Estate Winery

 

Cedar Creek 와이너리는 개인적으로 저희 아빠가 캐나다 와서 제일 좋아하셨던 와인이라서 켈로나에 오게 되면 여기서 꼭 와인선물 해드리고 싶어서 들렀어요.
그런데 여기도 정말 넓고 예쁜 거예요.
건물이 굉장히 모던하게 되어있어요.
와인테이스팅도 다른 와이너리와는 달리 앉아서 할 수 있어 편하고 좋다고 해요.
그리고 Cedar creek와이너리에서 조금만 내려가면 가까이에 Cedar Creek Park 가 있어요.
공원이라고 하기엔 엄청 큰?!
여기도 들러서 커피 한잔 하면서 오카나간 호수를 즐겼습니다. 꼭 들러보세요 

 

2. 켈로나 맛집


-VINES

처음 오카나간밸리에 도착해서 캐나다 체크인에서 이효리가 먹었던 Quail's gate에서 식사를 했어요.
저는 낮에 도착해서 브런치류로 먹었는데 캐나다 체크인에서 이효리가 먹은 메뉴들은 정말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같은 메뉴로 시켜서 먹어봐야겠어요. 파머스 샐러드가 엄청 맛있다고 극찬하더라고요.
맛도 괜찮고 뷰도 좋고 내부 분위기, 직원들도 친절하고 다 좋았어요.

 

-Gather (모이다)

켈로나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는 한국 분이 운영하는 'Gather (모이다)'는 한식+이탈리아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켈로나 다운타운 구경을 하고 맛집을 찾는데 사람도 많고 리뷰도 좋은 Gather를 발견하고 바로 들어갔어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내부 인테리어도 예뻐서 기대를 잔뜩 하며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뇨끼를 시키고 까르보나라도 시켰어요. 마늘빵은 그냥 나오는데 마늘빵도 맛있었어요.
뇨끼는 정말 제가 먹어본 뇨끼 중에 최고였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켈로나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Gather 가셔서 맛있는 한식+이탈리아 퓨전음식 드셔보세요.

 



캐나다 켈로나여행, 오카나간 여행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