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캐나다 밴쿠버 맛집] 코퀴틀람 센터 맛집 편

단풍국 2023. 1. 18. 13:58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트로 밴쿠버지역에서 코퀴틀람 센터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할게요.
코퀴틀람 센터는 한인타운인 로히드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위치해 있고 로히드와 비슷하게 한인들이 운영하는 식당들이 아주 많이 있어요.
저는 코퀴틀람 센터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살지만, 오늘 포스팅할 식당들 때문에 주기적으로 일부러 찾아갑니다.
2번 이상 간 또 간집으로 소개할게요.

 

1. Shio Japanese Sushi

 


일단 밴쿠버에 초밥집이 정말 많아요.
한국분들이 하는 맛있는 초밥집도 정말 많고요,
앞으로 포스팅에서 제가 지역별로 제 기준 맛있는 초밥집들도 포스팅하겠습니다.
밴쿠버 코퀴틀람 센터에 위치한 시오스시도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초밥집이에요.
도대체 한국 분들의 요리실력 무슨 일인가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Shio 시오스시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Grilled Avocado예요.

Grilled Avocado


아보카도가 뭐가 특별하겠냐 싶겠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저 아보카도 위에 들어있는 간장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지만, 저 간장에 아보카도 한 스푼 떠먹으면 진짜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번져요.
거기에 Cheese katsu 있어요. 여기에 연유를 같이 주는데 그 연유에 이 치즈카츠 찍어 먹으면 금상첨화예요.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이 두 개 먹으러 여기까지 갑니다.
단품으로도 시킬 수 있지만, 시오스시에는 콤보를 시킬 수 있는데 콤보메뉴에 치즈카츠나 아보카도가 들어있는 메뉴들이 있으니 같이 시켜서 드시면 아주 좋아요.

드시고 아보카도나 치즈카츠 하나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 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단품 추가하셔도 돼요.
다른 메뉴도 다 맛있는데 특히 저 두 메뉴는 꼭 드셔보세요.

 


2. Galbi Korean BBQ



캐나다 밴쿠버 코퀴틀람 센터에 위치한 Galbi Korean BBQ예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고깃집 맞아요.
밴쿠버에 워낙 한국식 고깃집들이 많은데 고기가 맛이 없을 수는 없지만 밴쿠버는 한국분들이 하는 정육점도 많은데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여기 Galbi에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다 먹을 수 있는데 가격대비 양도 많고 고기양념도 맛있고 고기도 부드럽고, 냉면, 된장찌개 다 맛있어서 저는 또 고기 먹으러 일부러 이곳에 간답니다.
특별히 이곳에 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샐러드예요.
고기를 시키면 주는 샐러드가 있는데 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저는 소스 사겠다고 여러 번 문의했었는데 사장님이 직접 조금 담아서 주시기도 했어요.
샐러드 양도 많이 주시고 고기도 정말 맛있어서 자주 가는 맛집이에요.
고기를 시키면 샐러드랑 쌈무, 김치, 쌈채소, 된장찌개, 장아찌를 주는데 넉넉하게 주셔서 부족하지 않아서 좋고 사이드 보면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고기도 맛있고 냉면도 맛있으니 다 드셔보세요.



3. Bambada 밤바다



밴쿠버 코퀴틀람센터에 작년 이맘때쯤 오픈한 한식당이에요.
한국식 해물찜을 파는데, 처음 생겼을 때, 저랑 직장동료들이랑 너무 신나서 일 끝나자마자 바로 달려갔어요.
그다음에 가족들이랑도 갔었고요.

밴쿠버에 살다 보니 한국에서 먹던 조개구이, 조개찜 정말 간절한데 해물찜이 생겨서 정말 행복했어요.
해물 조개찜 대(Large) 자가 $135이고 소(Small) 자는 $48이에요.
저는 소자는 먹어본 적 없고 옆 테이블 시키는 것 봤는데 대자랑 크기 차이가 좀 많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여럿이서 가서 대자를 드시는 걸 추천할게요.
제가 여기서 먹어본 메뉴 중에 콘치즈, 바지락 비빔밥, 보쌈, 해물비빔국수 이렇게 조개찜이랑 먹어봤는데 다 조합이 좋았어요.
해물 조개찜을 많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처럼 저 가격이 아깝지 않을 만큼 만족할 수 있고, 그렇게까지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좀 많이 비싸다고 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친구 3명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석화, 전복 같은 것 있잖아요, 3개 들어있어요.)




여기까지 캐나다 밴쿠버 맛집 코퀴틀람 센터 편이었고요,
앞으로 더 다양한 지역이나 메뉴들로 맛집 포스팅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