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캐나다 밴쿠버 맛집] 돈까스 맛집 편

단풍국 2023. 1. 25. 14: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나다 밴쿠버 맛집 돈가스 편입니다.
밴쿠버 여행을 오신 분들이나, 밴쿠버에 사는 분들 모두 만족하실 만한 곳들만 포스팅할게요.
신기하게도 제가 좋아하는 돈가스 맛집들은 모두 한국분들이 하시더라고요.

대단한 요리 실력이에요.


1. Katsu san (카츠 산)



캐나다 밴쿠버 맛집 돈가스 편 첫 번째는 바로 제가 밴쿠버에서 가장 좋아하는 돈가스맛집 카츠 산입니다.
밴쿠버 리치먼드에 위치해 있고 오픈시간 맞춰가도 줄 서는 맛집인데요, 줄 서더라도 먹고 갑니다.
돈가스뿐만 아니라, 라면도 진짜 맛있어요.

그냥 일반 라면이 아니라 짬뽕스타일인데 정말 최고예요.
일단, 치즈 돈가스 당연히 맛있고 치즈 쭉쭉 늘어나고 우리가 아는 그런 치즈 돈가스맛인데 튀김이 정말 적당한 양으로 튀겨져서 쌓여있어요.
Pork도 정말 부드럽고 맛있고 튀김 기름냄새 같은 것도 안 나고, 뭔가 엄청 바삭한데 안에 고기는 부드럽고 쫄깃해요.

하지만, 저의 최. 애. 는 바로 치킨가스입니다.
카츠산의 치킨가스는 진짜 치킨을 무슨 수비드 방식으로 했나 봐요.
살살 녹는 치킨에 적당한 튀김이 감싸져서 겉. 바. 속. 촉입니다.
Assorted 메뉴가 있는데요, 하나는 Pork이고 하나는 치킨인데, 둘 중에 더 취향 선택하셔서 치즈랑 에비도 맛보세요.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밴쿠버 돈가스 맛집인데 라면이 진짜 맛있어요.

 

 

Ra-yu Champon Ramen



그냥 라면이 아니라 짬뽕 같은 스타일인데, 3가지 종류가 있어요.
Ra-yu Champon Ramen, Nagasaki Champon Ramen, Cold Ramen(Hiyashi Ramen)
저는 이 3가지 모두 먹어봤습니다만, 전부 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맵고 칼칼한 것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Ra-yu 짬뽕 라면이 제일 맛있었어요. 불맛 나요.
그다음은 콜드라면(특이합니다.), 그리고 나가사키짬뽕 라면은 맛있지만, 우리가 아는 그런 맛이었어요.
취향에 따라서 Assorted와 라면 하나 드시면 딱 좋아요.
캐나다 밴쿠버 여행 오시는 분들도 한국에 맛있는 돈가스나 짬뽕 맛집이 많지만, 카츠산도 후회 없는 선택이실 거예요.


2. The Katsu (더카츠)



밴쿠버 돈가스 맛집 두 번째는 랭리에 위치한 더카츠입니다.
개인적으로 랭리에 더카츠는 다운타운에 유명한 '사쿠' 보다 훨씬 맛있어요.
치즈 돈가스가 스타일이 비슷한데, 더카츠의 치즈돈가스는 정말 육즙과 바삭함이 끝내줘요.
치즈돈가스는 카츠산보다 맛있습니다. (개인취향)
한국에 '연돈'을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더카츠 치즈가스와 비슷한 스타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밴쿠버 여행 중에 랭리 쪽에 가실 일 있으면 꼭 들러보세요.
여기 나베도 맛있습니다.


3. Katsuya (카츠야)



밴쿠버 맛집 돈가스 편 세 번째는 코퀴틀람에 위치한 카츠야입니다.
로히드 지역에서 가까운 카츠야는 소스가 다양한 돈가스 맛집입니다.
다른 돈가스 맛집들과는 다르게 소스별 취향대로 먼저 고르고, 그다음 Pork, Chicken, Fish, Sweet Potato Cheese 중에서 돈가스를 고르면 돼요.
치즈돈가스 종류가 두 가지인데 Brick Cheese Katsu 중에서 Gold & Silver Katsu이고 노란색이 골드, 흰색이 실버예요.
골드는 체다치즈, 실버는 모차렐라 치즈인데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취향껏 드실 수도 있어요.
보통은 모차렐라 치즈로 치즈 돈가스를 만들지만, 체다치즈로 만든 돈가스는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카츠야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바로 Honeycomb Katsu입니다.
Korean Sweet & Sour소스와 머스터드, 마요네즈를 벌집처럼 뿌려서 먹는 돈가스인데 소스의 합이 단짠단짠으로 조화로워요. 양념치킨 소스맛이 강해서 더 맛있던 것 같아요.
돈가스 종류는 Pork, 치킨 둘 다 비슷하게 맛있습니다.


4. 홍대 불족발 로히드



밴쿠버 돈가스 맛집에 홍대 불족발이 왜 나오나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로히드에 위치한 홍대 불족발에 있는 돈가스가  맛있습니다.
한국 옛날 돈가스 맛집 스타일이에요.
근데 여기 불족발, 족발도 맛있어서 가시면 불족발이랑 돈가스도 꼭 함께 드셔보세요.

5. Dae-ji 대지돈가스



밴쿠버에서 한식돈가스 제일 오래되고 유명한 대지돈가스예요.
원래 로히드 한인타운에도 있었는데 없어지고 코퀴틀람센터 쪽, 메트로타운, 다운타운, 써리 이렇게 있어요.
돈가스 전문점으로 웬만한 메뉴 전부 맛있습니다.
함박스테이크도 맛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치먼드의 삼순이라고 한식집이 있는데요, 여기 돈가스도 맛있습니다.
밴쿠버 여행 오시는 분들 리치먼드 '삼순이'에서도 돈가스 드셔보세요.



-캐나다 밴쿠버 맛집 돈가스 맛집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