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캐나다 밴쿠버 맛집] North Vancouver 노스 밴쿠버 맛집 편

단풍국 2023. 2. 5. 14:19

안녕하세요. :)
오늘은 캐나다 밴쿠버 맛집 North Vancouver 노스밴쿠버 맛집 편입니다.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놀밴 맛집이 다 한식이라서 한식 맛집 편이 되겠네요.
놀밴은 다운타운에서 Sea Bus 타고 (혹은 차량으로 다리 건너서 가도 됩니다.) 가면 볼거리, 야경, 공원, 맛집 등이 많아서 밴쿠버 여행하시는 분들은 꼭 놀밴에 Sea Bus 타고 가셔서 구경하고 맛집도 방문해 보세요.


1. 남한산성



캐나다 밴쿠버 맛집 노스밴쿠버 한식 맛집 편 첫 번째는 바로 남한산성이에요.
남한산성은 워낙 맛집이라 다들 아실 것 같은데 순대, 막창, 곱창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입니다.
제가 캐나다 밴쿠버로 이민 와서 이제 곧 9년 정도 되는데, 밴쿠버 살면서 가장 많이 간 맛집이 바로 놀밴 남한산성이에요.
워낙 곱창, 막창, 순대 좋아하기도 하고 막창꼬투리 볶음은 한국에서 먹었던 어느 곳보다 맛있어서 주기적으로 먹어줘야 하는 곳이에요.
막창 꼬투리 볶음은 디폴트예요.
여기에 더해서 순댓국, 순대, 곱창 이렇게 먹어봤어요.
순댓국은 냄새 안 나고 맛있고 순대는 우리가 떡볶이에 먹는 그런 순대가 아니라 막창순대인데 속이 진짜 꽉 차고 엄청 맛있었어요.
그리고 곱창이 한국처럼 구워 먹는 곱창스타일은 아닌데, 밴쿠버에서 먹은 곱창 중에서 제일 냄새도 안 나고 괜찮았어요.
곱창은 그래도 한국이 최고입니다.
막창 꼬투리 볶음은 언제 먹어도 맛있고, 가서 먹어도 맛있고, 집에 투고해 와도 맛있고, 양념이 정말 맛있는 양념이에요.
막창 꼬투리 볶음은 꼭 드셔보시고, 취향에 따라서 곱창, 순대, 순댓국 추가로 드셔보세요.


2. 북촌


캐나다 밴쿠버 맛집 노스밴쿠버 한식 맛집 두 번째는 북촌입니다.
여기는 요 근래 이름이 바뀌었나 봐요. 그래도 메뉴랑 사장님은 그대로예요.
원래 이름은 Jordan인데 아마 Jordan Sushi가 있어서 구분하시려고 북촌으로 바꾼 것 같아요.
북촌은 제가 갑자기 연포탕이 너무 먹고 싶어서 밴쿠버에 연포탕 파는 곳 없는지 찾아 헤매다가 우연히 구글에서 메뉴 있는 것 보고 찾아갔어요.
일단, 서버분도 정말 친절하셨고 사장님도 친절하셨어요.
연포탕 진짜 알차게 들어있고 양도 많고 맛있고 깊고 진하고 낙지도 많이 들어가 있고 최고였어요.
그리고 가자미 튀김을 시켰는데, 가자미 튀김도 양 많고 짭조름하게 맛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아직 안 먹어봤지만, 무교동 낙지볶음이 파는데 리뷰가 좋더라고요.
매운 거 정말 좋아하는데 무교동 낙지볶음 정말 기대됩니다.
칵테일 재미있는 이름이 많던데 저녁에 가서 칵테일 하면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 가향루



캐나다 밴쿠버 맛집 중식 "가향루"입니다.
저는 중식 너무 좋아하는데요, 밴쿠버에는 맛있는 중식집이 아주 많아요.
다음에 중식 편 써야겠어요.
그중에서 오늘은 놀밴까지 찾아가서 먹는 놀밴 가향루 입니다.
여기는 탕수육이 찹쌀 탕수육 인가 봐요, 폭신폭신 쫄깃하고 소스는 달달하게 찐득하고 맛있어요.
저는 짬뽕 파라서 주로 짬뽕을 먹는데 짬뽕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딱 맛있고요, 짜장면은 한번 시켰었는데 짜장면은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개인적으로 탕수육 빠짝 튀겨서 튀김 별로 없는 스타일 안 좋아하는데 진짜 도톰한 튀김에 폭신하게 맛있어요.
소스가 좀 달다고 취향이 갈리기도 하는데 저는 달달한 것 좋아해서 너무 좋아요.

 


4. 허니도넛


마지막으로 놀밴에 가셨으면 반드시 드셔야 하는 딥코브 허니도넛입니다.
밴쿠버 여행을 오셨다면 꼭 가셔야 하는 곳이 바로 노스밴쿠버 Deep Cove 딥코브입니다.
특히, 날씨 맑은 날에는 더욱 아름다워서 필수코스예요.


딥코브



밴쿠버에 놀러 온 가족, 친구들 데리고 무조건 가는 곳이 바로 딥코브인데 여기에 오면 허니도넛도 무조건 가지요.
주말이면 엄청난 줄을 서지만, 줄 꼭 서서 기다려서 꼭 꼭 드세요.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이 가장 맛있습니다.
도넛을 튀겼어요.
칼로리 폭탄이지만, 맛도 폭발적으로 맛있어요.
말로 잘 표현이 안 되는 살찌는 맛인데 맛있어서 또 먹으러 가는 그런 중독적인 맛입니다.
할리우드 배우도 전용기 타고 먹으러 온다는 딥코브 허니도넛이에요.




-캐나다 밴쿠버 맛집 North Vancouver 놀밴 맛집 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