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캐나다 밴쿠버 맛집] Richmond 리치먼드 맛집 편

단풍국 2023. 2. 3. 08:41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애정하는 밴쿠버 리치먼드 맛집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리치먼드는 리치 먼 드는 밴쿠버 공항이 위치한 도시인데요, 코퀴틀람 쪽이 한인타운이라면 리치먼드는 중국타운이라고 할 만큼 중국이민자분들이 많이 사는 곳이에요.

사실 밴쿠버에서 중국사람들은 어디에나 많지만, 특히 리치먼드는 중국 사람들이 많이 살아서 중국 음식이나 중국 상점이 아주 많아요.
하지만, 제가 오늘 소개할 맛집은 중국 음식점은 아니에요.
리치먼드 에는 한국분들이 하는 맛집도 정말 많고 다 맛있어요.
제가 지난번에 밴쿠버 맛집 돈가스 편에서 소개한 맛집 "카츠 산"도 바로 리치먼드에 있어요.
사실 리치먼드 가면 제일 많이 가는 레스토랑이 "카츠 산"이지만, 돈가스 편에서 소개했으니 패스할게요.
리치먼드 "카츠 산" 꼭 가보세요.



1. OZ Korean Cuisine Richmond



지난번 밴쿠버 맛집 코퀴틀람센터 편에서 살짝 언급했던 OZ 은 리치먼드에는 생긴 지 오래 안되었고 원래 코퀴틀람센터에 먼저 있던 레스토랑이에요.
2호점이 리치먼드에 생긴 건데, 우연히 리치먼드에 갔다가 지나가다 보고 들어가게 되었어요.
파닭과 떡볶이 그리고 삼겹볶음밥을 시켰는데 삼겹볶음밥이 정말 맛있었어요.
우삼겹으로 볶음 고기와 양념, 밥, 파채가 나오는데 함께 나온 양념이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정말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삼겹볶음밥

 

밴쿠버 리치먼드 맛집 OZ은 원래 치킨맛집이라서 치킨을 안 시켜볼 수가 없었습니다.
파닭 작은 걸 시켰는데도 양이 많았어요.
그리고 치킨도 바삭하고 파랑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다음에 가면 다른 치킨 맛들도 시켜봐야겠어요.
(치킨 플래터가 있던데 3가지 맛볼 수 있어요.)



2. Ramen TAKANOTSUME (타카노츠메 라멘)

 


밴쿠버에 처음 이민 오고 나서 리치먼드 Aberdeen Centre 에버딘센터 몰에 자주 놀러 갔었어요.
여기에 볼거리도 많고 한아름마트, 한인식당들, 한국 화장품가게(토니모리, 아리따움) 푸드코트에 여러 종류 음식들도 있고, 오락실, 일본다이소 엄청 크게 있고 등등 처음 와서 한국과 이질감이 없어 한인타운보다 오히려 리치먼드 에버딘센터에 매우 자주 놀러 갔었습니다.
여기에 맛집도 많고 한인식당 크게 있지만, 제가 좋아하는 식당은 바로 일본분이 하시는 타카노츠메 라멘이에요.
일본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국물이 매우 진하고 맛있고 진짜 일본라멘을 맛보실 수 있어요.
메트로타운 근처에 한국분이 하시는 작은 일본라멘집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일본 라멘집인데 버금가는 곳입니다.
밴쿠버 리치먼드 에버딘센터에 워낙 맛집 많지만, 혹시 방문하게 되면 일본사람이 하는 진짜 일본라멘 다카노츠메 라멘 꼭 드셔보세요.

3. 삼순이



밴쿠버 리치먼드 대표 한식집 삼순이예요.
한국 분식집으로 유명한 삼순이는 중국분들 사이에서도 정말 인기가 많아서 줄 설 각오로 가셔야 해요.
내부가 넓어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으니 쉽게 포기하지 말고 꼭 드셔보세요.
밴쿠버 맛집 리치먼드 삼순이는 만두를 직접 만든대요.
그래서 만두 진짜 맛있습니다.
만두만 따로 살 수도 있어요. 집에 가서 먹을 수 있게요.
저는 삼순이에 가면 비빔만두, 라볶이, 돈가스(치킨가스), 잔치국수, 이렇게 주로 시켜요.
비빔만두는 쫄면+만두라서 제가 처음에 여기 가서 쫄면에 만두 시키려고 했더니 여기 일하시는 분이 비빔만두 시키면 쫄면에 만두 나온다고 추천해 주셨어요.
사진처럼 쫄면에 만두 같이 나와서 두 가지 다 맛볼 수 있고 정말 맛있습니다.
라볶이도 맛있고, 여기 갔던 친구가 보쌈도 맛있다고 꼭 먹어보라고 했는데 보쌈은 미리 주문하고 가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4. DAAN Korean Cuisine Restaurant

 


밴쿠버 맛집 리치먼드 '단'이라는 한식당이에요.
내부가 작아서 앉을 곳이 많진 않아 기다렸는데 기다린 보람이 있는 곳입니다.

보쌈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비빔밥도 깔끔하게 맛있고, 치킨은 워낙 치킨 맛집이 많다 보니 특별한 맛은 아니었어요.
여기에서 사람들이 주꾸미볶음이랑 감자탕 많이 먹던데 다음엔 그 두 메뉴도 먹어보고 맛있으면 또 포스팅할게요.





-밴쿠버 리치먼드 맛집 편 끝-